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트럼프 카드

 

들어가기 전 설명

 

현재 구현한 코드들은 GitHub 에 있습니다. 글을 보다가 헷갈리시면 소스코드로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.

또한, JAVA console으로 구현하였습니다.

 

 

 

게임 규칙

 

  • 게임 딜러와 플레이어 1대1로 진행합니다.
  • 딜러를 포함한 플레이어에게 카드 두 장을 나누어주고, 딜러의 카드 한 장은 게이머에게 보이지 않습니다.
  • 딜러는 카드의 합이 16 이하면 무조건 한 장을 더 받아야 하고, 17 이상의 경우에는 멈추어야 합니다.
  • 딜러의 카드와 합이 같으면 비깁니다.

 

  • 게이머는 먼저 받은 카드 두 장의 합이 21에 못 미치면 한 장씩 더 받을 수 있고, 멈출 수도 있습니다.
  • 게이머는 카드의 합이 딜러보다 먼저 21이 되거나 딜러보다 21에 가깝게 되면 이기고, 카드를 더 받았는데 21을 초과하면 집니다.

 

  • 카드 중에 에이스카드(A) 는 1이나 11으로 취급할 수 있고, 10, J, Q, K는 모두 10으로 계산합니다.
  • 카드 오픈을 했을 때 게이머의 카드 숫자합이 21미만이면 딜러와 게이머 카드 숫자합을 측정합니다.
    이 때, 딜러도 21을 넘으면 딜러가 게임에서 집니다.
  • 카드 합이 21이 되면 블랙잭(Blackjack)이 되고 즉시 승리합니다

 

 
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B%B8%94%EB%9E%99%EC%9E%AD

 

블랙잭 - 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

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. 블랙잭 게임의 예 블랙잭(영어: Blackjack)은 트웬티원(영어: Twenty-one) 또는 벵테텅(프랑스어: Vingt-et-un)이라고도 하며, 세계의 카지노에서 가장 널리 행해지는 플

ko.wikipedia.org

 

 

 

 

주요 객체 역할

 

카드

  • 다이아몬트, 하트, 클로버, 스페이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.
  • A(에이스), 2 ~ 10, K(킹), Q(퀸), J(잭) 중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.

 

카드 덱

  • 52개의 서로 다른 카드가 1개씩 존재합니다.
  • 카드를 뽑습니다. 

 

규칙

  • 딜러와 게이머 카드합을 비교합니다.
  • 승리자를 판단합니다.

 

딜러

  • 딜러는 카드의 합이 16 이하면 무조건 한 장을 더 받아야 하고, 17 이상의 경우에는 멈추어야 합니다.
  • 카드를 저장합니다.
  • 카드를 오픈합니다.

 

게이머

  • 카드를 뽑거나 스탑할 수 있습니다.
  • 카드를 저장합니다.
  • 카드를 오픈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클래스 관계도

 

블랙잭 클래스 관계
그림1 블랙잭 클래스 관계

 

 

 

 

 

주요 객체 코드 추상화

 

Card.java

  • 메소드 안에 ... 은 로직을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public class Card {

    private Pattern pattern;
    private Denomination denomination;

    // 카드 숫자
    enum Denomination { ... }

    // 카드 패턴
    enum Pattern { ...  }

    // 생성자
    public Card(Pattern pattern, Denomination denomination) {
        this.pattern = pattern;
        this.denomination = denomination;
    }
    
    @Override
    public String toString() {
        return pattern + "이며, " + denomination + "이며 " +
        	"보이는 카드 숫자는 " + denomination.getValues()[0] + " 입니다";
    }

    // Getter
    public Denomination getDenomination() {
        return denomination;
    }
}

 

CardDeck.java

  • 메소드 안에 ... 은 로직을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  • return 값에 ?는 어떤 값을 리턴해야하는지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public class CardDeck {
    private Stack<Card> cardDeck;

    // 생성자
    public CardDeck() { ... }
    
    // 캡슐화
    private void init() { ... }

    // 캡슐화
    private void shuffle(){ ... }

    public Card getCard(){ return ? }
}

 

Dealer.java

  • 메소드 안에 ... 은 로직을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  • return 값에 ?는 어떤 값을 리턴해야하는지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public class Dealer implements Player {
    private List<Card> cards;
    private int score = 0;
    
    // Getter
    public List<Card> getHaveCards() { return haveCards; }

    @Override
    public void draw(CardDeck cardDeck) { return ? }

}

 

Gamer.java

  • 메소드 안에 ... 은 로직을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  • return 값에 ?는 어떤 값을 리턴해야하는지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public class Gamer implements Player {
    private List<Card> cards;
    private String name;
    private int score = 0;

    // 이름 설정을 위한 생성자
    public Gamer(String name) {
        this.name = name;
    }
    
    // Getter
    public List<Card> getHaveCards() { return haveCards; }

    @Override
    public void draw(CardDeck cardDeck) { return ? }

}

 

Rule.java

  • return 값에 ?는 어떤 값을 리턴해야하는지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public class Rule {

    private int VICTORY_DEALER = 0;
    private int VICTORY_GAMER = 0;
    private final int BLACKJACK_SCORE = 21;

    // Getter
    public int getVICTORY_DEALER() { return VICTORY_DEALER; }

    // Getter
    public int getVICTORY_GAMER() { return VICTORY_GAMER; }

    // Getter
    public int getBLACKJACK_SCORE() { return BLACKJACK_SCORE; }
    
    public int calculateScore(List<Card> cards) { return ?  }

    public String getWinner(Dealer dealer, Gamer gamer) { return ? }
}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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