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들어가기 전 설명
현재 구현한 코드들은 GitHub 에 있습니다. 글을 보다가 헷갈리시면 소스코드로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.
또한, JAVA console으로 구현하였습니다.
게임 규칙
- 게임 딜러와 플레이어 1대1로 진행합니다.
- 딜러를 포함한 플레이어에게 카드 두 장을 나누어주고, 딜러의 카드 한 장은 게이머에게 보이지 않습니다.
- 딜러는 카드의 합이 16 이하면 무조건 한 장을 더 받아야 하고, 17 이상의 경우에는 멈추어야 합니다.
- 딜러의 카드와 합이 같으면 비깁니다.
- 게이머는 먼저 받은 카드 두 장의 합이 21에 못 미치면 한 장씩 더 받을 수 있고, 멈출 수도 있습니다.
- 게이머는 카드의 합이 딜러보다 먼저 21이 되거나 딜러보다 21에 가깝게 되면 이기고, 카드를 더 받았는데 21을 초과하면 집니다.
- 카드 중에 에이스카드(A) 는 1이나 11으로 취급할 수 있고, 10, J, Q, K는 모두 10으로 계산합니다.
- 카드 오픈을 했을 때 게이머의 카드 숫자합이 21미만이면 딜러와 게이머 카드 숫자합을 측정합니다.
이 때, 딜러도 21을 넘으면 딜러가 게임에서 집니다. - 카드 합이 21이 되면 블랙잭(Blackjack)이 되고 즉시 승리합니다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B%B8%94%EB%9E%99%EC%9E%AD
주요 객체 역할
카드
- 다이아몬트, 하트, 클로버, 스페이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.
- A(에이스), 2 ~ 10, K(킹), Q(퀸), J(잭) 중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.
카드 덱
- 52개의 서로 다른 카드가 1개씩 존재합니다.
- 카드를 뽑습니다.
규칙
- 딜러와 게이머 카드합을 비교합니다.
- 승리자를 판단합니다.
딜러
- 딜러는 카드의 합이 16 이하면 무조건 한 장을 더 받아야 하고, 17 이상의 경우에는 멈추어야 합니다.
- 카드를 저장합니다.
- 카드를 오픈합니다.
게이머
- 카드를 뽑거나 스탑할 수 있습니다.
- 카드를 저장합니다.
- 카드를 오픈합니다.
클래스 관계도
주요 객체 코드 추상화
Card.java
- 메소드 안에 ... 은 로직을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public class Card {
private Pattern pattern;
private Denomination denomination;
// 카드 숫자
enum Denomination { ... }
// 카드 패턴
enum Pattern { ... }
// 생성자
public Card(Pattern pattern, Denomination denomination) {
this.pattern = pattern;
this.denomination = denomination;
}
@Override
public String toString() {
return pattern + "이며, " + denomination + "이며 " +
"보이는 카드 숫자는 " + denomination.getValues()[0] + " 입니다";
}
// Getter
public Denomination getDenomination() {
return denomination;
}
}
CardDeck.java
- 메소드 안에 ... 은 로직을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- return 값에 ?는 어떤 값을 리턴해야하는지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public class CardDeck {
private Stack<Card> cardDeck;
// 생성자
public CardDeck() { ... }
// 캡슐화
private void init() { ... }
// 캡슐화
private void shuffle(){ ... }
public Card getCard(){ return ? }
}
Dealer.java
- 메소드 안에 ... 은 로직을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- return 값에 ?는 어떤 값을 리턴해야하는지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public class Dealer implements Player {
private List<Card> cards;
private int score = 0;
// Getter
public List<Card> getHaveCards() { return haveCards; }
@Override
public void draw(CardDeck cardDeck) { return ? }
}
Gamer.java
- 메소드 안에 ... 은 로직을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- return 값에 ?는 어떤 값을 리턴해야하는지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public class Gamer implements Player {
private List<Card> cards;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score = 0;
// 이름 설정을 위한 생성자
public Gamer(String name) {
this.name = name;
}
// Getter
public List<Card> getHaveCards() { return haveCards; }
@Override
public void draw(CardDeck cardDeck) { return ? }
}
Rule.java
- return 값에 ?는 어떤 값을 리턴해야하는지 구현할 때 설명 드릴라고 합니다.
public class Rule {
private int VICTORY_DEALER = 0;
private int VICTORY_GAMER = 0;
private final int BLACKJACK_SCORE = 21;
// Getter
public int getVICTORY_DEALER() { return VICTORY_DEALER; }
// Getter
public int getVICTORY_GAMER() { return VICTORY_GAMER; }
// Getter
public int getBLACKJACK_SCORE() { return BLACKJACK_SCORE; }
public int calculateScore(List<Card> cards) { return ? }
public String getWinner(Dealer dealer, Gamer gamer) { return ? }
}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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